[공지] SDK 제품 수명 종료(EOL) 정책

개요
버즈빌은 고객 여러분께 안정적인 광고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자사의 SDK 솔루션에 대한 서비스의 지원과 제품의 수명 기간을 규정하는 EOL(End-of-Life) 정책을 시행합니다.
이 제품 수명 종료(EOL) 정책은 2020년 12월 21일부터 유효하며, 버즈빌 광고 플랫폼과 연동을 위한 모든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 Software Development Kit)에 적용됩니다. 또한, 제품 수명 주기 중에 제공되는 버즈빌의 서비스를 정의합니다. 버즈빌은 SDK에 신규 또는 업데이트된 새로운 기능, 개선 사항, 버그 수정, 설명서 업데이트에 대한 업데이트를 정기적으로 지원합니다.
사용자는 최신 기능, 보안 업데이트 및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서 SDK 버전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지원되지 않는 SDK 버전을 계속 사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으며, SDK 업데이트는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버전 관리
버즈빌의 SDK 버전은 X.Y.Z 형식을 사용하며, X는 주 버전을 표시합니다. SDK의 주 버전이 변경된다면 SDK가 새로운 기능과 패턴을 지원하기 위해 중요하고 많은 변화를 겪었음을 나타냅니다. 최신 SDK 버전을 사용하려면 앱에 삽입된 버즈빌의 SDK를 수동으로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SDK 수명 주기 
SDK의 수명 주기는 아래와 같은 단계로 구성됩니다. 

  • 일반 공급(GA, General Availability): 일반 공급 단계에서는 SDK가 완전히 지원됩니다. 새로운 연동에 대한 지원, 기존 기능에 대한 업데이트, 버그 수정을 포함하며, 최소 12개월 동안 SDK의 GA 버전을 지원합니다. 
  • 지원 종료 공지(EOST Announcement): SDK의 기술지원 서비스가 종료되기 최소 6개월 전에 공지합니다. 
  • 유지 관리(Maintenance): 지원 종료 공지(EOST Announcement)가 발생한 시점부터 EOST 단계 전까지 SDK는 계속해서 완벽히 지원됩니다. 유지 관리 단계의 기본 기간은 6개월이며, 예외가 발생할 경우 별도로 공지됩니다. 
  • 지원 종료(EOST, End of Support): SDK가 지원 종료 단계에 도달하면 더 이상 기술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지원이 종료된 SDK를 계속 사용하는 것은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수행할 수 있으나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래는 SDK 수명 주기를 확인할 수 있는 예시 그림입니다. 아래에 표시된 타임 라인은 이해를 돕기 위한 것이며, 구속력을 갖지 않습니다. 

Buzzvil SDK EOL Process

커뮤니케이션 방법
SDK 수명 주기 단계 중 지원 종료 공지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전달됩니다. 


1 person likes this